- 신규 챔피언 릴리아. 정글로 설계됐다는데 PBE 영상만 봤을 땐 구데기로 보였음. 정글은 커녕 어떤 포지션에 가도 못 써먹을 정도로 보였음.
Q 계속 돌리면서 이속 증가시키고 패시브 도트뎀으로 갉아먹는 타입으로 보임. 정글몹도 그렇게 광역으로 카이팅 하면서 먹으면 생각보다 괜찮을지도.
결국 근접 AP 딜러라는 건데 제대로 붙을 수나 있을지 모르겠다. 깡스탯이 사기적으로 나오지 않는 한.
모든 메커니즘이 구닥다리. 패시브는 역겨운 최대체력%뎀 도트. Q는 헤카림, 다리우스. W는 흔한 도약 찍기. E는 이즈 드레이븐 궁 같은 글로벌인데 지형이랑 미니언에 막힘. R은 조이 수면.
Q로 카이팅 하다가 R로 재우고 W로 씨게 찍는 게 콤보 같은데 좋아 보이진 않음. W는 CC 없으면 아무도 안 맞을 속도였음.
- 리신 쓰레쉬 하향.
내 생각엔 굳이 쟤네들 하향할 필요는 없어 보였는데 둘 다 다재다능한 챔프라서 방어적인 능력 하향 정도는 할 만했다.
- 오른 유미 하향.
오른은 일단 아이템 공짜 업그레이드 삭제. 패시브 방마방%로 추가 되는 거 삭제하는 게 맞음. 공짜 업글 아이템 밸류가 너무 높음. 챔피언 자체가 구데기도 아닌데.
유미는 저번 E 마나 너프를 이번 패치로 좀 상쇄시켜 주려는 의도. 이제 패시브 쿨도 줄고 마나도 %로 참. 좀 더 능동적으로 내려서 평타 치면서 위험을 감안하라는 뜻.
- 스웨인 변경. 전체적으로 상향으로 보임. 전체적으로 많이 바뀌었는데 크게 바뀐 건 없음. 가장 눈에 띄는 건 W 사거리가 확 늘어나고 데미지가 줄어든 거. 전체적인 마나 소모량도 줄어듦. 이제 Q 다음에 W 선마할 듯. W로 다른 레인에 얼마나 영향력을 끼칠지는 모르겠음.
분명 처음 나왔을 땐 사기였는데 대회에서 계속 나오다가 너프 먹고 관짝에 들어간 지 오래된 챔피언. 예전엔 무슨 W랑 패시브로 영혼 모아서 궁 써서 터트리는 시스템이었던 걸로 아는데 그건 삭제됐나?
안 본 지 너무 오래돼서 모르겠음. 어쩌다 가끔 서폿으로 쓰는 애들 만남.
- 이 외에 상향.
케이틀린 기본 공격력, 이동 속도 상향. 이제 좀 많이 보일 거 같은데. 레인에서 상대 괴롭히기 좋아져서.
그라가스 W, R AP 계수 0.1씩 상향.
이렐리아 패시브 공속 중후반 상향.
라칸 패시브 미미한 상향.
쉔 패시브 보호막 흡수량 상향.
스카너 상향. Q가 대상 최대 체력 %뎀으로 바뀜. 이러면 얼마 전 포식자 상향도 있고 좀 괜찮아진 거 같다. 마스터 하면 3% + 강화됐을 때 3% 추가. E도 투사체 관통 시 속도 줄어드는 거 삭제됨. 애초에 이건 왜 줄어드는지도 모르겠음. E 자체를 원거리에서 누가 맞아준다고.
- 하향.
아펠리오스 화염포랑 루난 관련 시너지 및 반월검 포탑 하향.
피들스틱 W 미니언 대상 회복량 하향.
트위스티드 페이트 W 쿨다운 초중반 구간 하향.
- 봉풀주 하향. 개인적으로 한 번도 써본 적 없음. 내가 머리가 나쁜 건지 모르겠는데 직관성 떨어지고 너무 조잡함. 근데 상위티어로 갈수록 많이 쓰더라.
- 이 외에 주문도둑검 계열 아이템 미미하게 상향.
'게임 > lol'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그오브레전드 LOL 10.16b 패치 노트 (0) | 2020.08.20 |
---|---|
리그오브레전드 LOL 10.16 패치 노트 (0) | 2020.08.05 |
리그오브레전드 LOL 10.14 패치 노트 (0) | 2020.07.08 |
리그오브레전드 LOL 10.13 패치 노트 (0) | 2020.06.25 |
소환사 주문도 TAB 창에 표시돼야 한다 (0) | 2020.06.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