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lol

리그오브레전드 LOL 8.8 패치노트


- 르블랑 롤백. 이럴 거면 리메이크 왜 했지. 렝가도 그렇고. 

예전처럼 W 선마 점프로 머리통 밟고 다니는 르블랑을 다시 볼 수 있겠다.



- 아리 버프. 예전에 아리한테 줬다 뺏은 매혹 추뎀이 돌아옴. 

대신에 준 Q 이속 증가는 패시브로 어느 정도 남김. 패시브 체력회복은 Q로 옮겨감. 

이번에 아지르 갈리오 라이즈 탈리야가 너프 돼서 미드 암살자들도 다시 경쟁력이 좀 생길 듯. 



- 이렐 너프. 아무리 봐도 너프로 보인다. 기본 방어력 3 증가랑 Q 미니언 타기 좀 편하게 만든 대신에 궁 쿨타임과 데미지가 크게 너프 됨. 



-탐 켄치 너프. 브라움과 함께 탱서폿 양대축 중 하나. 그렇게 치명적인 너프는 아니라 여전히 쓸 만한 픽으로 보인다.



- 브라움 너프. 탐켄치와 마찬가지.



- 바루스 너프. 패시브 너프. W 깡딜 너프. 대신에 W 이후에 맞추는 Q에 추뎀이 붙음. 장전 오래 하면 데미지 증가.



- 그 외에 그브 노틸 리산 미미한 버프. 

노틸은 너프 된 브라움, 탐 켄치의 자리에 비벼볼 수 있겠다. 


- 갈리오 사이온 자야 잔나 카이사 탈리야 바이 미미한 너프

바이는 버프 해줘도 모자랄 판에 왜 너프? Q랑 패시브 초반 쿨타임 줄여주는 대신에 E 깡딜 거의 반토막에 기본 방어력 35->30으로 5나 너프. 대신에 성장 방어력 0.5 올려줌. 10레벨 이후가 돼야 버프. 그냥 계속 쓰지 말라는 뜻인가. 



- 대천사 지팡이 너프. 포옹은 마나 비례 주문력 전환율 그대로. 


- 탐지용 렌즈 삭제되고 기존에 9레벨부터 쓸 수 있던 예언자형을 1레벨부터 쓸 수 있게 됐다. 그리고 장신구 변환 시 쿨타임이 고정으로 돌지 않고 기존 보유 장신구의 쿨타임 만큼으로 돈다. 진작에 됐어야 할 패치. 




- 룬. 치명적 속도 버프. 


- 게임 시작 시 얻는 산뜻한 출발이라는 이속 너프. 이제 인베 갈 때 좀 더 위협적으로 들어갈 수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