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이온 너프. 마오카이 노틸 초가스의 너프로 한동안 생애 처음으로 메타 탱커챔으로 활약하던 사이온. 이제 보기 힘들지 않을까 싶다.
- 문도 너프. 저번 버프로 좀 쓴다 싶었더니 칼 같이 너프.
-자크 변경. W 체력 비례 피해 삭제라고 해서 씹너프인 줄 알았는데 주문력 계수로 올라가는 거만 삭제다. 대신에 E랑 R 주문력 계수를 올려줌. 근데 자크로 AP템 어차피 안 가는데 이런 변경은 왜 하는 거야?
- 그 외에 바드, 뽀삐 미미하게 버프.
- 정글은 뭐 매 시즌 대격변이다. 사실상 너프. 1부터 7까지 정글 경험치를 줄여서 유일하게 정글이 라이너보다 앞설 수 있던 초반 구간 영향력 너프.
정글 동선이 이제 어떻게 짜여질지는 봐야 알겠지만 바위게 싸움이랑 초반 동선 설계가 더 중요해질 거 같다. 특히 2캠프 후 바위게를 먹으면 3레벨이 바로 되는데 그거 때문에 2레벨에 쎈 올라프 같은 챔프가 좋지 않을까. 양쪽 바위게를 다 컨트롤 하면 엄청난 경험치 우위를 점할 수 있다. 그래봤자 어차피 정글 챔피언 전체적으로 너프는 너프. 마음에 안 든다.
- 거기에 바위게 랜덤성 추가. 개인적으로 무작위로 뜨는 용이나 조이 별풍선 같은 무작위 요소는 롤에서 삭제해야 한다고 생각함.
- 비열한 한방, 영리한 사냥꾼 버프. 둘 다 미미함.
비열한 한방이 그 돌발일격이랑 어떤 차이가 있는지 누가 실험한 사람 없나?
영리한 사냥꾼은 은근히 저평가 되는 특성이다. 이게 장신구 쿨타임도 줄여줘서 렌즈 거의 계속 돌릴 수 있고 포식자 챔들한테 괜찮은데 비전투시 이속증가 특성 때문에 묻혔다.
- 뼈 방패, 번데기 너프. 철거 버프.
-룬메 조합식 변경. 이속 7%보다 마나 300 + 쿨감 10%가 더 좋아보임.
- 와드 토템 지속 시간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도 증가.
- 그 외에 이제 정글템과 서폿템을 동시에 못 감. 정글러들이 타곤산 사서 나중에 시야석 용도로 쓰는 거 방지.
- 부적과 마체테도 조금씩 변경. 마체테는 정글몹 상대로 공격력이 10 오른 대신에 공속 15% 삭제. 부적은 딜은 버프고 마나 재생 메커니즘에 변화가 생겼는데 이게 버픈지 너픈지 모르겠다.
- 그리고 현상금 제압골드 관련해서 변경도 있음. 직관성이 없어서 뭔 말인지 정확히 감이 안 잡힌다. 대충 팀 전체에게 돌아가는 골드를 개인에게 집중시킨다고 보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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