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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lol

리그오브레전드 LOL 8.6 패치노트


- 제드 버프. 이제 W와 궁으로 표창을 2대 이상 맞추는 실력이 중요해짐. 



- 리신 버프. 원래 애매한 위치에서 와드 강타 삭제 후 더 쓰기 어려워졌는데 이번에 버프를 해줬다. 

궁 깡딜 2,3레벨에서 버프. Q 사거리 100 증가. 패시브 기력 회복량 증가.



- 카이사 버프. 사거리가 조금 늘어나서 숨통이 조금이라도 트일 거 같다. 

전체적으로 쓰기 쉽게 버프가 됨.



- 카직스 변경. Q는 깡딜은 너프고 고독딜은 상향. W 너프로 초반 정글링 너프. 

드락사르 너프까지 겹쳐서 카직스의 힘이 좀 빠질 거 같지만 여전히 솔랭에서 준수한 픽이라고 생각함.



- 녹턴 버프. 저번 잿불-워모그 너프 패치 이후로 탱커 챔피언들 버리고 상향된 녹턴 좀 많이 했는데 확실히 6 이후 중반 타이밍까진 쎄다. 근데 후반 가서 상대방이 뭉치고 우리편이 못하면 유통기한 극복하기가 힘듦. 

어쨌든 이번에 또 다시 버프. 드락사르 너프로 역시 힘이 좀 빠졌지만 더 해봐야겠다.



- 그 외에 드락사르 너프 때문에 렝가, 샤코, 미포, 오공, 케인, 탈론이 다들 조금씩 버프가 됐다. 근데 미포는 원래 공격력 증가량이 1밖에 안 됐나? 


- 라칸, 루시안, 퀸 버프.

라칸은 Q,W 주문력 계수 상승에 자야가 아닌 대상에 E 사거리 100 증가. 반면에 자야한텐 100 감소. 

루시안 W 깡딜, R 계수 버프. 이제 다시 탑미드봇을 종횡무진하는 루시안을 볼 수 있을 거 같다. 

퀸도 여러가지로 쓰기 편하게 버프. 


- 자야 너프. 라칸과 함께 있을 때 W 효과 너프. 



- 슈렐 부활., 잔나나 소나 같은 원거리 서폿챔들이 쓰기에 괜찮아 보인다. 가격도 싸고. 


- 심연의 가면 변경. 오라 피해량을 10%->15%로 늘리고 범위를 거의 반토막 냄. 오른이나 마오카이 같은 근접챔들 아니면 이제 오라 효과로 이득을 보기가 어려워졌다. 더 이상 라이즈나 카시 같은 챔이 갈 템은 아닌 듯. 카사딘은 여전히 괜찮게 쓸 수 있을 거 같다.




- 드락사르 너프. 추가 치해량이 줄고 암전 효과 발동시 근접 챔피언은 와드를 한 방에 부실 수 있게 됐다. 빨간 렌즈 돌릴 때 암전 효과 발동 안 하는 건 진작에 됐어야 함. 


- 구인수 변경. 아무래도 너프로 보인다. 기존에 바루스나 코그모 같은 챔으로 1코어로 갔을 때 파워스파이크가 너무 쎘다. 대신에 가격도 싸지고 중첩당 얻는 스탯도 %로 증가해서 1코어가 아닌 2~3코어 아이템으로 선택하면 여전히 괜찮아 보임. 

이제 근접 챔피언들한테 스택 쌓기도 쉬워져서 잭스나 이렐 같은 챔프로 가는 거도 좋아 보임. 



- 대천사의 포옹 너프. 보호막 계수와 지속 시간 너프. 


- 망자의 갑옷 변경. 솔직히 뭐가 바뀐지 모르겠다. 물리 피해가 마법 피해로 바뀜. 이제 100까지 안 쌓아도 추뎀 넣을 수 있음. 100까지 쌓아야만 둔화 효과 적용됨. 아무도 안 쓰는 템 버프 좀 팍팍 해주지 애매하게 찔끔찔끔 바꿈. 


- 마법공학 GLP-800 - 가격 감소. 2800이면 3300 루덴이나 3200 대천사에 비해 확실히 가격 경쟁력이 생겨서 이제 좀 쓸 수 있겠다. 


- 스태틱 너프, 고속 연사포 버프. 



- 소환사 주문. 점화 딜 버프. 회복 쿨타임 너프. 이제 예전처럼 점화 들고 킬각 보는 치열한 라인전을 기대해볼 수 있는 건가? 



- 신규 룬 정복자. 피오라 잭스 이렐 같은 브루저들한테 쓸 만한 특성으로 보임. 근접 챔들한테는 지속시간이 초기화 된다. 

카밀 같이 유성을 들 수 있는 애를 제외하면 나머지 브루저들은 어울리는 특성이 없어서 도벽이나 봉풀주 같은 버티는 특성으로 라인전을 버텼는데 이젠 좀 더 공격적으로 쓸 만한 특성이 생겨서 앞으로 더 자주 볼 수 있겠다. 


- 신규 룬 번데기. 카사딘이나 피즈, 트페 같은 애들이 초반에 들어서 라인전 좀 버티고 나중에 주문력으로 바꾸는 용으로 쓸 수 있겠다. 


- 뼈 방패 지속시간 5초->3초로 너프. 


- 초반 버티기 용인 강철 피부, 거울 갑옷이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