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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lol

리그오브레전드 LOL 8.7 패치노트


- 그라가스 버프. 주문력 계수를 올려주면 라이너로 쓰라는 건가? 정글로는 여전히 나쁘지 않은 고기방패픽. 근데 1:1 2:2가 너무 약해서 주도권이 없어서 솔랭에선 보기 힘들다.



- 스웨인 너프. 계속된 버프로 너무 강해졌다고 느꼈는데 딱 너프. 초중반 라인전은 조금 너프지만 중반 이후부터 한타가 좋아서 여전히 괜찮은 픽으로 보인다.



-럭스 버프. 궁 초기화 하기 더 쉽게 만듦. 칼바람에서 좋은 버프. 소환사의 협곡에서 쓰기엔 여전히 너무 수동적이다.



- 엘리스 버프. 인간폼 Q 깡딜 10씩 버프에 고치 1레벨 쿨타임 2초 줄여주는 버프. 여전히 솔랭에서 나쁘지 않은 픽이라고 보는데 프로레벨에서 쓰기엔 메타가 좀 더 바뀌고 버프가 더 돼야 쓰지 않을까 싶다.



- 말파이트 버프. 초보들이 쓰기에 이보다 더 좋은 탑탱챔프는 없다.



이 외에 


- 이렐리아 리워크. 예전 단순한 이렐리아에 비해 변경된 이렐리아는 훨씬 더 높은 숙련도를 요구함. 일단 이동기가 이렇게 화려한 챔프치고 안 좋은 챔프를 못 봄. 필밴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 녹턴 또 버프. Q 궤적에 있을 때 공격력 버프 +5씩. 최근에 녹턴을 좀 했는데 확실히 6 이후로 나쁘지 않음. 단점은 6 이전에 라인 개입력이 좀 많이 구리고 후반 갔을 때 선이든 후든 진입각 보기가 어려움. 솔랭에선 신 짜오 같은 초반 깡패캐릭이 최고인 거 같다. 



- 럼블 렝가 아이번 제드 카서스 헤카림 다 미미하게 버프. 


- 세주 샤코 올라프 너프. 


세주는 이제 관짝 너프 같음. 최소한 솔랭에선. 


샤코는 저번 버프로 쎄다 꿀이다 하는 소리 듣긴 했는데 바로 너프네. 


올라프도 천상계~프로레벨에서 엄청 선호하는 픽인데 초반 궁 이속증가가 거의 반토막. 힘 좀 빠지겠지만 여전히 괜찮은 픽 같다. 



- 케인은 패시브 채우는 양이 10분 전 버프. 15분 이후 너프가 됨. 초반에 교전 유도를 통해 얻는 스노우볼을 늘려서 변신을 좀 더 빠르게 할 수 있게 바꾼 거 같은데 직접 해봐야 알 거 같다. 얼마나 빨리 변신할 수 있는지. 



- 솔라리 너프. 원래 솔랭에서 정글은 아이번 같은 애들 빼면 솔라리 거의 안 가는 추세인데 이 패치로 서포터랑 아이번 빼면 진짜로 솔라리 아무도 안 감. 서포터들조차 이제 안 가지 않을까? 


- 닌탑 너프. 아무리 봐도 너프 같은데? 원딜들 더 날뛰겠네. 

옛날 닌탑으로 돌려줘라. 값 싸고 성능 좋던.  


추가로 


- 구인수 가격 증가. 300원이나 올라서 이제 싼 맛은 없다. 이제 별로 안 쓰지 않을까. 


- 고대 유물 방패 계열 템들 10초당 골드 너프. 탱 서폿들 골드 수급력을 좀 줄이겠다는 의지. 




- 침착 변경. 예전 모렐로노미콘의 킬 관여 시 최대 마나 20% 회복 효과. 추가로 궁 쿨 10% 감소. 그냥 너프 같다. 예전엔 카사딘 같은 챔프한테 엄청 잘 어울렸고 그 외에도 코르키, 카시 같은 챔프로 유지력 용도로 갔었는데 이젠 어떤 챔프도 갈 이유가 없지 않을까? 


- 결의 룬을 주든 보조로든 선택했을 때 초반 체력 너프, 후반 체력 버프. 초반에 버티기 좀 더 힘들게 만들고 후반에 성장력을 증가시킴. 


- 마나순환팔찌 변경. 결과적으로 너프 같음. 그냥 가만히 있어도 시간만 흐르면 계속 이득 보던 특성에서 이젠 적 챔프언에게 스킬을 맞춰야지 마나 증가 효과를 볼 수 있음. 그 이득 보는 마나 양도 기존의 것보다 적다. 궁극의 모자나 유사 헥드로 갈아타자. 


- 전설:강인함, 체력차 극복, 쾌속 접근 버프.


- 좀비 와드 너프.  



- 타워에 레드 딜 안 들어가게 너프. 이게 게임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는 잘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