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lol

리그오브레전드 LOL 12.12 패치 노트

- 신챔 제리. 

원딜계의 마스터이 느낌인가.

라이엇의 창의성도 바닥이 난 건가. 다 뭔가 참신한 스킬이 없고 어디서 이미 본 듯한 느낌. 

- 탐 켄치 조정. 탑 가지 말고 다시 서폿으로 가라는 방향. 서폿으로 쓰지 말라고 그렇게 너프에 너프에 리워크까지 해놓고. 

- 렝가 상향. 렝가는 게임마다 뜨는 용 운빨에 따라 게임 양상이 크게 바뀌는 뽑기챔이 된 건가. 

 

- 이 외에 잔나 소규모 리워크. 바뀐 건 거의 없는데, 스킬들의 비중을 좀 나눔. 전체적으로 버프로 보임. W 쿨타임 늘어난 거만 빼면. 

 

룰루 W 쿨다운 늘어나면서 하향. 

키아나 하향. 부쉬Q 은신 지속 시간 너프는 굉장히 큼. 

쉔 Q 퍼뎀 하향. 

탈론 하향. 애초에 이따구로 정글에 데미지 500배 붙여서 기존 레인에서 못 써먹을 챔프 정글에 짬처리 하는 패치 방향 자체가 틀림. 

제드 R 깡딜 하향. 

 

사미라 상향. 

세나 상향. 

트리스타나 상향. 

베이가 상향. 

볼리베어 상향. 

야스오 요네 형제 상향. 철갑궁 하향의 보상 패치. 요네 Q 깡딜이 야스오보다 적은 건 처음 알았음. 

 

 

 

- 리치베인, 라일라이는 이제 쓸 만한 수준. 

터보 화공탱크 하향. 이거 막 아칼리 같은 애들이 가서 탱탱하면서도 라인 클리어도 되게 쓰던데 그거 못하게 바뀜. 

 

- 화항공학 및 마법공학 용 영혼 하향. 화학이 영혼 중 가장 굳히기 좋았다고 함. 한타 하면 질 수가 없어서. 

마법공학도 화학공학만큼은 아니지만 세서 하향. 

 

- 치명적 속도 조정. 초반엔 기존보다 약해지고 후반엔 기존보다 세짐. 

 

- 채팅 시스템. 역시 조선인들은 목줄 묶어놓고 통제로 다스리는 게 맞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