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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lol

리그오브레전드 LOL 8.2 패치노트


-누누 버프. W 버프가 이제 주문력을 어마어마하게 올려준다. 이거 이제 사기챔 될 거 같은데. 120 AP면 골드 가치로 환산해도 어마어마하다. Q 스택 쌓으면 기본 공격에 마법 데미지가 추가돼서 정글링도 편해지고 소규모 교전에서 은근히 꿀밤으로 활약할 듯.



- 랭겜은 물론이고 대회에서도 너무 자주 보이는 말자하가 드디어 너프. Q 계수 -1.5 돼고 1,2레벨 궁극기 쿨타임 20초 10초씩 증가. 별로 큰 너프로 보이진 않는다. 여전히 S급 라인푸쉬력에 S급 갱호응이 있어서 계속 쓰일 거 같다. 



-베인 너프. 궁극기 너프가 상당히 크게 됐다. 이젠 솔랭에서 보기 힘들지 않을까.



-이즈리얼 너프. 초중반 Q 데미지 너프. 도벽 너프와 함께 이즈도 상당히 힘이 빠질 거 같다. 베인도 너프 돼서 이제 코그모 원탑에 진, 미포, 애쉬 이런 애들이 다시 메타에 돌아오려나? 



- 오른 너프. 이거도 상당히 크다. W로 CC 씹는 거 이제 못 함. 궁 쿨타임도 크게 늘어서 후반 힘도 많이 빠짐. 



- 서폿이 시야석 셔틀에서 점점 벗어나는 중. 서포터의 아이템 선택의 폭이 넓어짐. 무난하게 가면 어떤 아이템이 가장 빠르게 퀘스트를 달성하는지 궁금하다. 



- 기존 라인전 양상을 크게 바꿀 패치로 보임. 근데 판테온은 진짜 그나마 있는 강점인 라인전 Q짤까지 너프 시켜 버리면 어떻게 살라는 거? 



- 이 외에 에코 초반 공속 버프. 이 정도 버프로 정글 에코가 메타에 올라올 거 같진 않다. 


- 소나 Q 마나 소모량 버프. 미미함. 


- 이블린 E 데미지 너프. 이블린은 리워크 되고 거의 아무도 안 쓰다가 최근에 연구되고 솔랭에서도 간간히 보이고 LCS에서도 리라 같은 선수들이 쓰던데 바로 이렇게 칼 같이 너프를 때리냐? 솔직히 쎄긴 쎈데 암살자가 저 정도 순간딜은 가져야 하는 거 아님? 6 전까지 너무 답답한데. 


-카직스 패시브 계수 -20% Q 계수 +10%. 결국 -10% 아님? 너프로 보인다. 


- 징크스 변경. 기본 공격력 너프에 성장 공격력 버프. 

패시브 중첩이 삭제되고 최대 공속 한도를 초과할 수 있게 변경. 패시브 중첩되는지도 모르고 있었다. 

q 미니건 후반에 거의 2배 증가함. 제대로 이해한 거 맞나? 이즈, 베인 너프의 최대 수해자가 될 거 같음. 



-룬도 밸런스 조정이 많이 됐다. 


도벽 너프로 갱플, 이즈, 베인, 일라오이, 나서스 너프. 


여진은 깡딜이 줄어들고 추가 공격력 계수랑 주문력 계수가 추가. 여진 드는 챔피언이 공격력이랑 주문력 거의 안 올리니가 딜은 사실상 너프. 

고정 방어력과 마방이 증가한 대신에 % 증가는 삭제. 


착취는 원거리 챔피언이 쓰면 얻는 효과가 좀 더 증가했다. 나르가 콩콩이나 기민한 발놀림 대신에 쓸 만해 보인다. 


수호자 너프. 안 그래도 쿨타임 긴데 초반 쿨타임 25초 늘리고 18레벨 쿨타임 5초 늘려줌. 깡 쉴드 양도 줄었다. 보호막 주문력 계수 5% 추가체력 계수 2% 증가. 사실상 너프. 


빙결 강화 버프. 아우솔 정도를 제외하곤 빙결강화를 제대로 써먹는 챔프가 없다. 그 서폿 유령 푸는 템도 액티브 삭제됐고 남은 빙결템이 마법공학 GLP랑 총검, 그리고 아무도 안 쓰는 지크의 융합 정도인가? 칼바람에선 상당히 짜증나는데 랭겜에선 써먹기 힘들어 보임. 


정밀 특성에 승전보 골드 -5, 최후의 일격, 최후의 저항 데미지 너프. 최후의 저항은 잘 안 쓰지 않나? 이제 더더욱 정밀쪽 특성에 투자할 필요 없어졌다. 계속 초시계 판으로 만들고 싶어서 그런가? 


좀비와드 초중반 지속시간 너프. 너프 할 만했다. 


유령 포로 시야 범위 버프. 이건 은근히 많이 쓰일 줄 알았는데 좀비 와드의 압도적인 시야 제공력에 묻혔다. 


- 아이템은 시야석 삭제돼고 룬메 마나 회복량 버프. 이걸로 애초에 왜 마나 회복량 너프를 했었는지 이해가 안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