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lol

리그오브레전드 LOL 7.24 패치노트


프리시즌 대격변 이후의 첫 대규모 밸런스 패치.



자이라 - 식물 자체의 내구력이 줄어들어서 견제력도 줄어들어서 너프 같다. 



모르가나 - 스킬을 맞출 때마다 W 쿨타임이 줄어든다. 대신 미니언엔 이제 주문흡혈이 없고 적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 미니언에만 적용됨. 버프로 보인다. 그렇다고 얘가 메타픽으로 떠오릴 거 같진 않다.



오른 - 지속된 버프로 너무 사기였는데 일단은 W 칼질. 전구간 쿨타임 1초 늘고 전구간 체력비례 데미지 -2%. 아직도 굉장히 좋다고 본다. 딜도 아직 쎄고 궁도 좋고. 



말자하 - 궁 계수 감소하고 2,3레벨에 깡딜 조금씩 감소. 딜은 감소했지만 라인푸쉬랑 갱호응이 워낙에 좋아서 솔랭에선 여전히 좋을 듯.




자르반 - 말 그대로 깡딜 너프. 카직스나 렝가 렉사이 니달리 리신 등에 밀릴 거 같다.



이즈리얼 - 딜이 너무 괴랄했는데 이제 좀 안정적으로 바뀜. 스킬 딜러들이 대세인 메타에 여전히 좋은 픽.



카밀 - 패시브 지속시간 0.5초 늘어나고 Q 2타 재사용 할 수 있는 시간 0.5초 증가. 미미하지만 라인전 딜교와 조작에 조금씩 도움이 되는 버프.  



- 집중 공격 쓰는 게 주로 정글러 아닌가? 원딜이나 탑 라이너들도 유성이나 콩콩이가 대센데 왜 정글만 너프? 


- 평타 원딜들 힘을 실어 주려고 리떨템포랑 플릿풑워크 버프. 



- 라이즈, 아우솔, 카시 같은 애들이 이제 뭔가 애매한 유성, 콩콩이 대신에 난입 들면 좋을 거 같다. 


- 도벽에 기본 공격 사거리 25 증가 옵션이 있었음? 전혀 몰랐네. 




-갈리오. 패시브 주문력 계수가 줄어들고 W에 딜이 생김. E도 쿨타임 버프. 전체적으로 버프로 보임. 



- 다리우스, 바드, 리븐, 아이번, 아우솔, 카서스 조금씩 버프. 


레오나, 마오카이, 쉔, 소나, 타릭, 신짜오, 요릭, 조이 조금씩 너프.  메타에 얼굴 잠깐 들이밀거나 아직도 고인인 애들은 왜 너프하는지 이해가 안 된다. 



여기에 언급된 거 이외에도 


이블린 W 터트리는 공격에도 데미지 증가 되게 살짝 버프. 



- 특성에선 정밀 트리에 과다치유, 침착 버프. 


승전보, 최후의 일격 너프. 


- 지배 트리에 시야수집 너프. 


- 마법 트리에 기민함 너프. 


- 결의 트리에 거울 갑옷, 소생 버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