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lol

리그오브레전드 LOL 11.12 패치 노트

- 문도 리메이크. 전체적인 컨셉은 크게 바뀐 게 없다. 식칼 던지는 체력 회복 위주의 뚜벅이. 

눈에 띄게 바뀐 건 패시브랑 E. 패시브는 자크 젤리나 갱플 술통처럼 약간의 미니게임. 나쁘지 않아 보임. 기존 체력 회복 패시브는 아예 삭제된 건가. 

E는 미니언 막타칠 때 사이온 E처럼 밀려나감. 레인에서 미니언 뒤에 숨은 적을 어떻게 해볼 방법이 하나도 없던 기존과 달리 이제 좀 저항하거나 갱호응각을 볼 여지가 생김. 스펙이 어지간히 오버스펙이 아닌 한 레인에서 쓰일 일은 없을 거 같긴 함. 

궁은 전체 회복량을 좀 약화시킨 대신에 기존에 있던 체력 반토막 효과 삭제. 쓰자마자 체력 회복.  

- 바루스, 카이사, 탈론, 오공 미미한 하향. 얘네가 굳이 하향 먹을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하긴 하는데 너무 많이 나와서 먹은 듯. 오공은 보는 맛은 있는데 상대하는 입장에선 딱히 대처가 불가능해 보이는 스킬셋이 문제. 너무 단순해서. 얘는 리메이크 다시 해야 함. 

 

- 이 외에 나르 기본 공격력 2 하향. 

나서스 패시브 하향. 얘는 신파자 때문에 좋아졌다고 너프까지 먹을 정도인가. 

레넥톤 Q 미니언 대상 회복량 하향. 이런 무지성 노코스트 깡패 챔은 밸런스 조정이 힘듦. 마나 코스트 붙이면 모를까. 

우디르 R 깡딜 35 하향. 이건 우디르 확정 관짝 패치다. 주력기 깡딜 35 너프 먹고 이상한 계수 올려놓음. 빨리 리메이크나 됐으면. 

 

- 말파이트, 일라오이, 직스, 헤카림, 람머스 상향. 

직스 버프 정도만 유효해 보이고 나머진 미미. 

헤카림은 저번 관짝 패치가 워낙 커서 이런 미미한 상향으론 빛 보기 힘듦. 애초에 그냥 케미탱크랑 잘 어울리는데 한타 괜찮아서 쓰이는 고기방패였는데 관련템이랑 모든 스킬에 기본 및 성장 능력치까지 전부 너프를 먹였으니. 

 

- 이 외에 아펠리오스 절단검, 반월검 상향. 

드레이븐 Q 깡딜 및 계수 미미한 상향. 

자르반 W 쿨다운 12->9초로 줄어서 상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