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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lol

리그오브레전드 LOL 10.9 패치 노트

- 바드 하향. 최근에 랭겜에서도 승률이 높다고 하고 프로씬에서도 자주 보이게 됨. 듀오 레인 경험치가 줄어들고 로밍 플레이가 더 좋아져서 그런 듯. 개인적으로 이런 재밌고 변수 만드는 챔프는 하향하지 말았으면 좋겠음. 그렇게 압도적인 것도 아닌데. 

 

- 트런들 하향. 프로씬에서 기둥+궁셔틀용으로 엄청 자주 나옴. 정글러 성장이 아예 안 되다 보니까 그냥 한타에서 CC라도 걸고 탱커 녹이는 데 도움 되는 픽. 얘나 자르반, 세트 정글도 비슷. 정글러의 전체적인 경험치 상향과 챔피언 성능 상향 같이 근본이 바뀌지 않는 한 이런 CC고기방패 챔들은 계속 대회에 나옴. 

 

- 오공 하향. 리메이크 후 만나본 적이 없어서 모르겠다. 

 

- 나미 하향. 이거 역시 의외. 굳이 너프를? 

 

- 케인 상향. 이제 좀 쓸 만해 보임. 솔랭에서. 근데 다른 것보다 패시브 게이지 정확한 수치로 표시해서 직관성부터 높여야 함. 얼마나 몇 대나 때려야 변신 게이지가 풀로 차는지 케인 장인들도 알 수가 없으니. 그리고 변신 게이지 나누지 말고 그냥 게이지 풀로 채우면 자기가 하고 싶은 거 선택권만 줘도 케인 할 만해짐. 

다르킨, 그암 특정 변신에 따라 특성 템트리까지 다 바뀌는데 계획했던대로 변신 안 되면 바보됨. 

 

- 피들스틱, 메가 나르 상향. 

 

- 이 외에 초가스 E 깡딜, 카서스 이동 속도 하향. 

 

리산드라 Q 쿨타임 상향, 퀸 Q 실명 지속 시간 증가. 

- 핏빛 칼날 상향. 100골 줄어든 것도 큰데 공격력도 늘어남. AD 사이드 챔프들 다 이거 가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