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lol

리그오브레전드 LOL 10.2 패치 노트

- 징크스, 직스, 룰루, 카르마, 소나, 트런들 상향.

직스는 상향 많이 받아서 쓸 만해 보이는데 너무 수동적인 픽이라 대회나 솔랭에서 자주 나올 것 같진 않다. 얘는 일단 Q 히트박스가 버그 수준으로 안 맞는 게 가장 큰 문제. 

나머진 미미한 수준의 버프들. 

- 아펠리오스 하향. 아직도 얘 스킬들 잘 모르겠음. 총 바꾸는 거랑 엄청 세고 궁 사거리도 엄청 길고 근접 부메랑인지 뭔지 폭딜 어마어마하다는 거, 무슨 포탑이랑 사거리 늘어나는 총이랑 조합해서 개사기적으로 먼거리에서 일방적으로 때리는 게 된다는 것 정도만 앎. 아직도 나머지 총들의 조합이나 특징, 딜 계산 같은 게 감이 안 잡힘. 

 

- 노틸러스, 키아나 하향. 노틸은 Q 깡딜 하향으로 라인전 좀 약해짐. 

키아나는 사실상 정글로 쓰지 말라고 W 공속 하향. 미드는 별다른 지장 없음. 그래도 꾸역꾸역 정글로 쓰자면 쓸 수는 있을 거 같은데 정글링 돌며 피관리하기 원래도 그렇게 쉽진 않았는데 더 어려워짐. 

 

- 이 외에 드레이븐 궁 계수 상향. 

 

- 민첩성의 망토, 폭풍갈퀴 하향. 얼어붙은 심장 상향. 

 

- 전령 체력 줄어들어서 잡기 더 쉬워짐. 

 

 

 

전체적으로 큰 변화는 없음. 정글 경험치 골드는 버그 수준이라 핫픽스 할 줄 알았는데 안 하는 거 보니 라이엇은 정글을 싫어하나 보다. 그저 초보들이 징징거리는 내 라인에 갱킹 오는 정글 사기다라는 말만 믿고 너프하거나 라이엇 밸런스 담당자가 그런 류인 듯. 

 

정글은 시즌 4인가 5이후로 꾸준히 내리막임. 지금이 최저점. 전 시즌이 최저점인 줄 알았는데 계속해서 최저점 갱신 중. 단 한 번도 빠짐 없이 시즌마다 골드, 경험치 너프 먹임. 정글 챔피언들도 세부적으로 성능 계속 너프 먹이고. 그게 싫어서 롤 접고 로아 했던 건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