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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lol

LOL 리그오브레전드 7.19 패치노트




-아지르 소규모 업데이트. 사거리는 너프 하고 깡딜은 버프. 

기본체력, 이동속도 버프도 됐고 병사 세 마리부터 공속버프 추가, E 맞췄을 때 병사 한 마리 충전, 궁 쿨타임 + 병사 숫자 버프 등 짜잘한 버프가 합쳐져서 전체적으로 보면 분명히 상향 같다. 

원래 메타에서 아예 배제된 존재였는데 실험적으로든 뭐든 이제 간간히 보이지 않을까 싶다. 

단 궁 너프로 이제 예전 통곡의 벽은 더이상 볼 수 없게 됐다. 



-신짜오. 얘도 소규모 업데이트. 

무색무취의 뒤 없는 뚜벅이 챔에서 뭔가 쓸 만한 존재로 바뀔 가능성이 생겼다. 

기존의 패시브는 사라지고 기존의 W 피 회복이 패시브로 갔다. 거기에 3타 추가뎀도 생김. 

새로 생긴 W. 메커니즘은 업데이트된 세주 W랑 비슷하다. 횡으로 한번 베고 정면으로 한번 찌르기. 세주처럼 찌르기를 맞춰야지 더 세고 슬로우도 묻는다. 다만 얘는 세주처럼 움직이면서 사용할 수는 없는 듯? 


패시브에 3타 추가뎀이 생겨서 그런가 Q 삼조격하고 E 돌진기 깡딜이 크게 하향을 먹음. E 슬로우 시간도 2초에서 0.5초로 하향. 대신에 돌진시 추가 공속 보너스가 크게 생김. 


가장 큰 변화는 역시 궁극기. 이게 브라움처럼 다 막아주는 건 아니겠지? 450 이상의 거리만 막아준다면 근접 챔피언 상대로는 쓸모없어 보인다. 모든 피해를 막아주니까 마법 스킬 피해도 막아주는 거로 보이는데 의외로 괜찮아 보임. 신짜오가 붙어서 잘 때리면서 지속시간까지 늘릴 수 있다면 굉장히 강력함. 


탑 신짜오 가능성도 있겠다. 정글은 용사 신짜오가 뜨지 않을까. E 공속 보너스에 패시브, Q, W 다 공격력 계수가 상당하다. W 업데이트로 이제 칼날부리나 골렘 쫄다구들 같이 작은 녀석들 사냥도 한결 편해진 걸로 보임. 



- 잔나 소규모 업데이트. 

기본공격 사거리 증가. 기본 공격에 추가 마법 데미지 부여. Q 버프. E + W너프. 

라인전에서 뒤에서 쉴드만 졸렬하게 주면서 딜교하지 말고 평타 짤짤이 많이 하고 뭔가 적극적으로 플레이하면서 리스크도 감수하라고 한 패치. 그래도 잔나를 한다면 E선마를 하지 않을까? 향로까지 바뀌어서 잔나의 운명은 나도 어떻게 될지 잘 모르겠다. 




- 말파 더 단단해짐. 점점 쉽고 강력한 챔프로 거듭나는 중. 탱커 메타에 솔랭에서도 괜찮은 픽이라고 생각함. 


- 베인. Q 구르기에 치명타가 터지지 않게 다시 롤백. 대신에 계수가 오르고 궁도 버프 돼서 더 좋아진 거 같다. 이제 잘 큰 베인을 한번에 제압하지 못 하면 미쳐 날뛰는 모습을 보게 될 듯. 


- 아트록스. 응 안 써. 얘는 그냥 노코스트로 만들고 좀 깡 스탯을 확 올리지 않으면 못 씀. 스킬 쓸 때마다 자살하는 꼴이라서. 



- 베이가. 사거리 버프에 W 버프. 다루긴 어렵지만 장인들은 애용하는 챔프. 조커픽으로도 충분히 괜찮다. 


- 오른. 계속해서 버프되는 중. 마나 부담까지 덜어져서 이제 진짜로 괜찮아 보임. 근데 얘가 초가스나 마오카이랑 붙으면 어떻게 되지? 


- 오리아나. 이거 버프임 너프임? 공 속도는 버픈데 뭐 기존엔 공이 닿기도 전에 스킬 써지는 게 크게 작용했나? 


- 케틀 버프. 한 때 개사기 필밴or필픽에서 지속적인 너프로 관으로 들어갔는데 이제 예전의 강점을 다시 돌려줌. 

헤드샷이 포탑에도 박히게 됨. 타워 철거 및 공성전에서 더 강해짐. 


- 향로 너프. 아무래도 너프로 봐야함. 기존의 피 흡수는 너무 사기적. 여전히 향로 갈 챔프들은 계속 갈 듯. 잔나도 평타 열심히 때리라고 바꿔놔서 계속 향로 쓸 듯. 


-덤불 조끼 가격 100원 상승에 반사뎀 20-15 너프. 

정당한 영광 가격 150원 상승. 너프. 

지크의 융합 가격 150원 하락. 버프. - 얘는 효과가 뭔지 지금도 모르겠다 무슨 아군 근처에서 궁을 쓰면 불태우기가 발동되고 어쩌구 같은데 직관성이 떨어져서 뭔지를 모르겠음.